안녕하세요~!
4주차 열한번째 강의가 시작되었는데요!
오늘 알아볼 주제는
검색 마케팅
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 사이트 검색광고 - 파워링크 유형
→ 고객의 니즈가 확실하다.
→ 구매나 액션으로도 전환 확률이 높다
→ 노출 위치가 좋다 & 높은 노출도를 가진다
But,
→ 광고단가가 높다
→ 검색결과와 상품의 매칭이 안되는 정보의 불확실성이 존재
- 쇼핑검색광고 - 쇼핑검색 유형
→ 상품을 구매하고자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효과적으로 노출
→ 네이버 쇼핑의 많은 상품 중 자신의 상품을 쉽고 빠르게 홍보 가능
but,
→ 키워드 기반이 아닌 등록된 상품의 카테고리 기준으로 검색되는 함정
- 콘텐츠 검색광고 - 파워컨텐츠 유형
→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광고주가 블로그, 포스트, 카페 등의 컨텐츠를 이용해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 제공
스마트블록, 모바일 콘텐츠 지면, view에 정보와 썸네일 이미지가 함께 노출
But,
→ 콘텐츠 작성에 검수가 많이 붙음
→ 작성하는 것에 시간이 많이 소요
- 브랜드 검색 광고
→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결과 상단에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콘텐츠의 이미지,동영상등을 이용하여 노출하는 상품
→ 높은 신뢰도, 정보가 상단에 가득 노출되는 효과
But,
→ 검색량이 적으면 의미 없는 지출
→ 인지도가 낮은 상태에서는 타 광고상품과 믹스 전략을 취하는게 더 효과적
구글 검색광고
: CPC 방식으로 검색 후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하였을 때 과금 노출 위치는 상단, 측면, 하단, 검색결과인 것 처럼 노출됨
'[에이블런] 디지털마케팅_새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이블런] Next Gen 디지털 마케팅 취업캠프 체인저스 광진3기 TIL 열세번째 강의_디지털 마케팅과 퍼포먼스 전략 (0) | 2024.06.28 |
---|---|
[에이블런] Next Gen 디지털 마케팅 취업캠프 체인저스 광진3기 TIL 4주차 열두번째 강의_DA 마케팅 (0) | 2024.06.26 |
[에이블런] Next Gen 디지털 마케팅 취업캠프 체인저스 광진3기 TIL 4주차 열번째 강의_광고 마케팅 (0) | 2024.06.24 |
[에이블런] Next Gen 디지털 마케팅 취업캠프 체인저스 광진3기 3주차 아홉번째 강의_SEO 마케팅 (1) | 2024.06.19 |
[에이블런] 디지털 마케팅 취업캠프 체인저스 광진3기 TIL 3주차 여덟번째강의_앱 마케팅 (0) | 2024.06.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