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런] 디지털마케팅_새싹

[에이블런] Next Gen 디지털 마케팅 취업캠프 체인저스 광진3기 TIL 4주차 열한번째 강의_검색 마케팅

깔끼한 마케터 2024. 6. 25. 18:13

안녕하세요~!

4주차 열한번째 강의가 시작되었는데요!

오늘 알아볼 주제는

검색 마케팅
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 사이트 검색광고 - 파워링크 유형

→ 고객의 니즈가 확실하다.

→ 구매나 액션으로도 전환 확률이 높다

→ 노출 위치가 좋다 & 높은 노출도를 가진다

 

But,

→ 광고단가가 높다

→ 검색결과와 상품의 매칭이 안되는 정보의 불확실성이 존재

 

  • 쇼핑검색광고 - 쇼핑검색 유형

→ 상품을 구매하고자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효과적으로 노출

→ 네이버 쇼핑의 많은 상품 중 자신의 상품을 쉽고 빠르게 홍보 가능

 

but,

→ 키워드 기반이 아닌 등록된 상품의 카테고리 기준으로 검색되는 함정

  • 콘텐츠 검색광고 - 파워컨텐츠 유형

→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광고주가 블로그, 포스트, 카페 등의 컨텐츠를 이용해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 제공

스마트블록, 모바일 콘텐츠 지면, view에 정보와 썸네일 이미지가 함께 노출

 

But,

→ 콘텐츠 작성에 검수가 많이 붙음

→ 작성하는 것에 시간이 많이 소요

 

  • 브랜드 검색 광고 

→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결과 상단에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콘텐츠의 이미지,동영상등을 이용하여 노출하는 상품

→ 높은 신뢰도, 정보가 상단에 가득 노출되는 효과

 

But,

→ 검색량이 적으면 의미 없는 지출

→ 인지도가 낮은 상태에서는 타 광고상품과 믹스 전략을 취하는게 더 효과적



구글 검색광고

: CPC 방식으로 검색 후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하였을 때 과금 노출 위치는 상단, 측면, 하단, 검색결과인 것 처럼 노출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