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주차 열두번째 강의가 시작되었는데요!
오늘 알아볼 주제는
DA 마케팅
입니다!
DA 광고란?
: 메인 및 세부페이지 내 노출되는 배너 형태의 광고를 뜻함
1) 배너 타입별: 포털배너, 네트워크 디스플레이 광고
2) 매체사별: 네이버-타임보드, 카카오-카카오모먼츠, 구글-GDN
네이버 DA 광고
-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모바일)
-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PC)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카카오 DA 광고
- 카카오비즈보드
- 카카오 기타 DA 상품
구글 DA 광고
- GDN 광고
메타 SNS광고
: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노출되는 콘텐츠형 광고로 sns를 이용하는 유저들에게 퍼포먼스, 브랜드 인지도를 함께 높일 수 있는 광고매체이며 CPM 방식을 통한 낮은 비용으로 높은 노출 및 도달을 달성할 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
- 링크광고
- 슬라이드광고
왜 SNS광고를 해야할까?
- 연령대와 상관없이 sns 이용중
- 브랜딩과 판매 변환 두가지 모두 가능
- 적은 예산으로 원하는 타겟 탐색
메타 머신러닝
: 광고를 노출시킬 때, 적합한 타겟, 시간대, 소재 노출위치를 학습하고 학습된 데이터를 통해 광고 노출 성과를 최적화 해주는 기능
학습 조건
: 7일 동안 50건의 ‘전환’이 이루어져야 하며 학습기간에는 효율이 좋지 않을 수 있음.
머신러닝 학습을 방해하는 요소
- 너무 좁은 타겟
- 너무 적은 예산
- 학습 과정중에 타겟/목표/소재 변경
- 갑작스런 광고비 증액
메타 캠페인 종류
- 인지도 - 더 많은 노출
- 트래픽 - 더 많은 유입
- 참여 - 좋아요, 이벤트 응답 참여 유도
- 잠재고객 - 연락처/정보 수집
- 앱 홍보 - 앱 설치 유도
- 판매
타겟팅 TIP
- 맞춤타겟
- 유사타겟
- 상세타겟
디지털마케팅의 기초 개념 - 미디어의 특징
- Owned Media - sns,블로그: 브랜드 자체적으로 생성한 미디어로 컨텐츠 및 게시물이 디지털 마케팅의 자원이 됨.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직접적으로 소개하는 컨텐츠 & 잠재고객의 관심사에 부합하는 컨텐츠를 생성해 소비자를 획득함
- Paid Media - DA/SA , SA 광고: 비용을 지불해 고객에게 제품 및 서비스를 노출할 수 있는 미디어로 광고가 이에 속함. 자산은 Owned나 Earned 미디어의 자산을 활용할 수도 있고 별도로 생성도 가능
- Earned Media - 인플루언서 체험 컨텐츠, 소비자 후기 콘텐츠: 브랜드가 아닌 사용자가 생성한 미디어로 컨텐츠 및 게시물이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자원이 됨. Owned 콘텐츠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높은 신뢰도와 접근성을 가짐
디지털 마케팅 프로세스
- 제품 및 브랜드 설정
- 목적설정
- 타겟 페르소나 설정
- 시장조사 - 경쟁사
- 매체 플래닝
- 매체별 세부 KPI 설정
- 광고소제 제작
- 데이터 분석 및 효율화
'[에이블런] 디지털마케팅_새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이블런] Next Gen 디지털 마케팅 취업캠프 체인저스 광진3기 TIL 열네번째 강의_네이버 검색광고 X GFA 교육 (0) | 2024.07.01 |
---|---|
[에이블런] Next Gen 디지털 마케팅 취업캠프 체인저스 광진3기 TIL 열세번째 강의_디지털 마케팅과 퍼포먼스 전략 (0) | 2024.06.28 |
[에이블런] Next Gen 디지털 마케팅 취업캠프 체인저스 광진3기 TIL 4주차 열한번째 강의_검색 마케팅 (0) | 2024.06.25 |
[에이블런] Next Gen 디지털 마케팅 취업캠프 체인저스 광진3기 TIL 4주차 열번째 강의_광고 마케팅 (0) | 2024.06.24 |
[에이블런] Next Gen 디지털 마케팅 취업캠프 체인저스 광진3기 3주차 아홉번째 강의_SEO 마케팅 (1) | 2024.0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