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런] 디지털마케팅_새싹

[에이블런] Next Gen 디지털 마케팅 취업캠프 체인저스 광진3기 TIL 4주차 열두번째 강의_DA 마케팅

깔끼한 마케터 2024. 6. 26. 16:30

안녕하세요~!

4주차 열두번째 강의가 시작되었는데요!

오늘 알아볼 주제는

DA 마케팅
입니다!

 


 

DA 광고란?

: 메인 및 세부페이지 내 노출되는 배너 형태의 광고를 뜻함

1) 배너 타입별: 포털배너, 네트워크 디스플레이 광고

2) 매체사별: 네이버-타임보드, 카카오-카카오모먼츠, 구글-GDN

 

네이버 DA 광고
  1.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모바일)
  2.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PC)
  3.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카카오 DA 광고
  1. 카카오비즈보드
  2. 카카오 기타 DA 상품

 

구글 DA 광고
  1. GDN 광고

 

메타 SNS광고

: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노출되는 콘텐츠형 광고로 sns를 이용하는 유저들에게 퍼포먼스, 브랜드 인지도를 함께 높일 수 있는 광고매체이며 CPM 방식을 통한 낮은 비용으로 높은 노출 및 도달을 달성할 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

 

  1. 링크광고
  2. 슬라이드광고

 

왜 SNS광고를 해야할까?
  1. 연령대와 상관없이 sns 이용중
  2. 브랜딩과 판매 변환 두가지 모두 가능
  3. 적은 예산으로 원하는 타겟 탐색

 

메타 머신러닝

: 광고를 노출시킬 때, 적합한 타겟, 시간대, 소재 노출위치를 학습하고 학습된 데이터를 통해 광고 노출 성과를 최적화 해주는 기능

 

학습 조건

: 7일 동안 50건의 ‘전환’이 이루어져야 하며 학습기간에는 효율이 좋지 않을 수 있음.

 

머신러닝 학습을 방해하는 요소
  1. 너무 좁은 타겟
  2. 너무 적은 예산
  3. 학습 과정중에 타겟/목표/소재 변경
  4. 갑작스런 광고비 증액

 

메타 캠페인 종류
  1. 인지도 - 더 많은 노출
  2. 트래픽 - 더 많은 유입
  3. 참여 - 좋아요, 이벤트 응답 참여 유도
  4. 잠재고객 - 연락처/정보 수집
  5. 앱 홍보 - 앱 설치 유도
  6. 판매

 

타겟팅 TIP
  1. 맞춤타겟
  2. 유사타겟
  3. 상세타겟

 

디지털마케팅의 기초 개념 - 미디어의 특징
  1. Owned Media - sns,블로그: 브랜드 자체적으로 생성한 미디어로 컨텐츠 및 게시물이 디지털 마케팅의 자원이 됨.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직접적으로 소개하는 컨텐츠 & 잠재고객의 관심사에 부합하는 컨텐츠를 생성해 소비자를 획득함
  2. Paid Media - DA/SA , SA 광고: 비용을 지불해 고객에게 제품 및 서비스를 노출할 수 있는 미디어로 광고가 이에 속함. 자산은 Owned나 Earned 미디어의 자산을 활용할 수도 있고 별도로 생성도 가능
  3. Earned Media - 인플루언서 체험 컨텐츠, 소비자 후기 콘텐츠: 브랜드가 아닌 사용자가 생성한 미디어로 컨텐츠 및 게시물이 디지털 마케팅 전략의 자원이 됨. Owned 콘텐츠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높은 신뢰도와 접근성을 가짐

 

디지털 마케팅 프로세스
  1. 제품 및 브랜드 설정
  2. 목적설정
  3. 타겟 페르소나 설정
  4. 시장조사 - 경쟁사
  5. 매체 플래닝
  6. 매체별 세부 KPI 설정
  7. 광고소제 제작
  8. 데이터 분석 및 효율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