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주차 열째 강의가 시작되었는데요!

오늘 알아볼 주제는
광고마케팅
입니다!
인지 편향
: 경험에 의한 비논리적 추론으로 잘못된 판단을 하는 것을 말한다
→ 시스템A: 직관사고틀 VS 시스템B: 판단사고틀
인지 편향을 활용하는법
- 프레이밍효과 - 30일분 12만원 vs 하루 커피 한잔
- 대조효과 - 활성비타민이 100mg 함유되어 있습니다 vs 타 제품 대비 2 배 함유되어 피로 회복력을 높여줍니다
- 손실편향효과 - 2주간 2만원 할인 vs 오늘이 지나면 2만원 비싸집니다
잘팔리는 광고소재의 3가지 법칙
고객에게 줄 수 있는 이점에 대해 생각하라
: 제품의 장점 vs 고객에게 주는 이점
ㄴ 우리 비타민은 활성비타민, 아르기닌.. 60%이상 함유되어있습니다 VS 하루 한알, 활력넘치는 하루!
→ 제품의 장점이 아니라 고객에게 어떤 이점을 가져다 줄 수 있을지 명확하게 바로 제시
고객이 생각을 덜 하게 만들어라
: 소비자의 구매 관여를 낮추면 구매가 쉬워진다
ㄴ 자연분자 상태와 유사한 오메가3 vs 혈행건강, 체내 흡수가 빠른 rtg 오메가 3
→ 같은 의미라도 소비자의 연상작용을 최소화 시키는 방법으로 진행
모바일 광고에 최적화 된 소재로 만들어라
: PC보다는 모바일 기준으로 제작
→ 광고 소재는 PC로 만들지만, 광고의 노출 비중은 모바일이 95% 이상
효율 좋은 광고 소재가 주는 이익
→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해서는 이탈과 재노출을 최소화.
좋은 공고 소재는 광고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클릭을 부르는 카피라이팅
→ 짧고 간결하면서 혜택을 명확하게 전달하거나 호기심 자극하는 카피
행동 촉구(call to action)
→ 소비자가 특정 행동을 하도록 유도하는 카피
명확한 혜택 제시
→ 진부하지만 가장 클릭율이 높아지는 광고 카피의 클래식
사회적 증거
→ 리뷰, 추천서, 사용자 후기 등을 포함하여 신뢰성을 높인 카피
감성적인 문구
→ 제품이나 서비스가 필요한 상황을 가정하거나 비슷한 상황에 놓였던 사람들의 감성과 공감을 자극하는 카피
시각적인 요소
→ 시각적인 이미지를 사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하고 소비자의 주목을 끌기 위해 사용. 사진, 영상, 그래픽, 색상, 레이아웃 등 다양한 시각적 자료 포함
유머와 창의성
광고에서 웃음을 유발하거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방식으로 메시지 전달
구매가능고객 타겟팅
- 인구 통계학적 타겟팅 → 성별,연령,소득수준, 결혼유무 등
- 지역 타겟팅 → 지역별 온라인몰/오프라인몰 매장 방문율
- 관심사 타겟팅 → 목표 제품의 연관 키워드, 목표 타겟의 동일 관심사
- 라이프 스타일
광고소재 제작 프로세스
- 컨셉 및 타겟 설정: 구매가망고객 분석, 인구통계, 관심사, 라이프스타일, 지역 등으로 분류
- 타겟에 맞는 카피 작성: 타겟의 니즈에 맞는 제품 핵심가치 전달
- 시각화 아이디어: 제품이 주는 편익을 광고를 통해 전달할 수 있도록 시각화
- 미디어 채널 믹스: 타겟이 자주 출몰하는 장소에 그물 던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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