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런] 디지털마케팅_새싹

[에이블런] Next Gen 디지털 마케팅 취업캠프 체인저스 광진3기 TIL 열 강의여덟번째_LMF 기획서 작성하기

깔끼한 마케터 2024. 7. 10. 16:04

안녕하세요~!

5주차 열여덟번째 강의가 시작되었는데요!

오늘 알아볼 주제는

LMF 기획서 작성법

 

입니다


 

LMF란?

솔루션(제품, 기능, 개념)의 설명을 잠재 고객에게 전달하여 수용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선별하는 아이디어 검증 방법론

 

퍼소나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의 이상적인 사용자 또는 고객을 대표하는 가상 인물

 

VP란?

고객이 느낄(혹은 받게 될) 제품/브랜드의 가치

 

LMF를 하는이유
고객이 반응하는 언어를 찾아, 마케팅 효율을 높이고 마케팅을 통한 매출을 높이기 위해

 

미드저니로 3d 아이콘 만들기
  1. 단계별로 쌓아나아기 + 배리에이션하면서 찾아나가기
  2. 원하는 레퍼런스를 찾고, 미드저니에게 묘사해달라고 하기
  3. 괜찮은 키워드 발굴하기
  4. --sref + 레퍼런스 이미지 넣기

 

챗 지피티 활용하기
  • 마케터가 활용할 수 있는 범위
  • 자료 분석, 콘텐츠 초안 작성, 기획/아이데이션
질문의 구조
  • 기본 지시문으로 짧고 명료하게 작성
  • 정체성 부여 - 10년차 마케터 카피라이터
  • 조건제시 - 글자수/표현방식, 퍼소나 vp, 매체 톤앤매너, output 개시

 

기획안 작성

 

‘을’의 역할
  1. 갑이 해야할 고민을 대신해준다
  2. 갑이 해야할 일을 대신해준다

 

‘갑’이 궁금한 것
  1. 돈을 얼마나 써야하고, 얼마나 벌 수 있는가 → 마케팅 예산
  2.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 정성적/정량적 기대효과
  3. 어떻게 실행하는가 → 세부 전략, 액션 플랜
  4. 얘가 이걸 실행할 수 있는가 → 시장현황 리서치, 타겟 설정

→ 회사 양식에 따라 작성

 

기획안의 목적
  1. 마케팅 실행 전 준비
  2. 의사결정을 위한 자료
  3. 아카이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