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런] 디지털마케팅_새싹

[에이블런] Next Gen 디지털 마케팅 취업캠프 체인저스 광진3기 TIL 스무번째 강의_콘텐츠마케팅2

깔끼한 마케터 2024. 7. 18. 15:54

안녕하세요~!

5주차 스무번째 강의가 시작되었는데요!

오늘 알아볼 주제는

콘텐츠 마케팅2

 

입니다!


 

콘마 세계관의 핫이슈
  • 콘텐츠 관점 - 프로세스 이코노미: 완성품이 아닌 과정을 파는 전략
1) 개성있는 콘텐츠 제작 가능
2) 팬과 소통을 통해 유대감 강화 가능
3) 충성도 높은 팬 확보 가능
  • 경제적 관점 - 콘텐츠 제작 과정을 최적화 함으로써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결과적으로 비용을 절감하며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는 경제적 전략
1) 프로세스 최적화: 콘텐츠 기획, 제작, 편집, 배포까지의 각 단계에서 비효율을 줄이고, 자동화 도구를 활용하여 반복적,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 간소화
2) 자원 활용 최적화
3) 기술 활용
4) 연속성 / 일관성 유지
5) 성과추적 / 개선
  • OSMU(One Source Multi Use) 하나의 콘텐츠 소스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하는 것

 

콘텐츠 제작 꿀팁
  1. 시선을 끄는 제목 카피 작성: ~하는 ~가지 방법, A vs B, 아무도 몰랐던 ~하는 법, ~에 관한 ~가지 생각, ~의 ~가지 특징, ~할 때 ~하지 마세요 등
  2. 시선을 끄는 요소 활용하기: 시선을 집중시키는 모션, 익숙한 요소 강조한 후킹, 익숙하지 않은 구도 활용
  3. 자연스럽게 스토리 풀어내기: 기 - 독자의 주의 환기, 관심끌기, 기대설정 승 - 주제전개, 핵심정보 전달, 구조와 논리흐름유지  전 - 방향전환, 새로운 관점 제시, 새로운시각 제공, 독자관심유지  결 - 콘첸츠 마무리, 핵심메시지 남기기, 핵심포인트 다시 강조
  4. 경쟁력 높이기: 의외성 높이기 = 잘 팔리는 주제 = 희귀한 사실/정보 + 남나할 수 있는 이야기 + 새로운 관점/조합
  5. CTA로 전환 유도 *cta: 목표달성을 위해 유저에게 행동 유도하는 버튼 혹은 문구
  6. 벤치마킹하기
  7. 줄이고,줄이고 또 줄이고: 함축된 단어 사용, 자리차지하는 서술어는 단어로 교체하기, 본론은 생략, 궁금증 자극하기, 기호 한자 활용하기, 중요한 키워드는 왼쪽에 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