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5주차 열세번째 강의가 시작되었는데요!

오늘 알아볼 주제는
네이버 검색광고 X GFA 교육
입니다!
디지털 광고의 종류와 특징
- 이미지 광고: 단순 노출을 통한 단편적인 정보 제공
- 동영상 광고: 보다 많은 정보 전달 스토리텔링, 브랜딩 용이
- 검색광고: 구매 혹은 정보 탐색 의도를 가진 잠재고객에게 노출
- 네이티브 광고: 구매 혹은 정보 탐색 의도를 가진 잠재고객에게 노출
네이버 플랫폼 종류
- 검색광고: 네이버 검색 사용자에게 사이트와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네이버의 대표적인 마케팅
-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약정한 긱나 혹은 노출수에 맞춰 안정적으로 크리에이티브 광고를 노출하는 네이버의 핵심 디스플레이 광고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정교한 타겟팅으로 프리미엄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며 실시간으로 운영하는 네이버의 새로운 디스플레이 광고
네이버 매체 장점
- 정교한 타겟팅
- 정확한 효과분석
- 합리적인 광고비용
- 넘버원 플랫폼
네이버 검색광고 종류
- 파워링크 - 사이트 홍보 및 방문 유도
- 쇼핑검색광고 - 상품 노출 및 판매 유도
- 브랜드검색 광고 - 브랜드 홍보 및 가치 향상
- 콘텐츠 검색광고 - 브랜딩 및 전환 유도
네이버 파워링크
: 네이버 통합검색 및 내/외부 페이지의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대표 검색광고 상품
→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고 사이트에 방문한 경우에만 광고비 지불
- 파워링크 광고 구성요소
- 소재
- 키워드
- 확장소재 종류
- 이미지
- 추가제목
- 서브링크
- 홍보문구
- 전화번호
- 위치정보
- 추가설명
- 가격링크
- 파워링크 노출 영역 및 개수
- 파워링크,비즈사이트
- 네이버 서비스 영역
- 제휴를 맺은 외부 사이트에도 노출
→ 노출 영역은 광고주가 직접 자유롭게 선택하고 수정 가능
- CPC 광고 형태
*CPC란? → 클릭당 비용을 이야기하며 클릭할때만 비용이 발생
구하는 공식: 광고비 / 클릭 = CPC
- 검색광고 광고비
: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며 미리 충전한 금액에서 차감되는 방식
CPC * 클릭횟수 = 광고비
- 검색광고 과금방식
→ 입찰가, 품질지수에 의해 결정
→ 광고의 품질이 높을수록 비용은 감소하고 광고 게재순위는 상승
*품질지수 평가 요인: 광고 연관성 + 광고 반응도
- 검색광고 품질지수 높이는 팁
- 비슷한 키워드끼리 묶어서 하나의 그룹에 등록
- 키워드 삽입 활용
- 한그룹당 소재 최대 5개
- 소재 2개 이상 등록
- 소재 A/B 테스트
- 키워드와 소재의 연관도 높이기
브랜드 검색
: 통합검색 결과 최상단에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콘텐츠를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을 이용하여 노출하는 상품
→ 잠재고객에게 브랜드가 전하고 싶은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전달
- 상품 종류
→ 기기별 상품종류 다양, 상품마다 가격상이
- 광고 요소
: 브랜드 검색 상품 선택 후 키워드 최대 30개, 소재 최대 5개까지 추가 운영
→ 연관성이 없는 키워드는 네이버에서 반려시킴
- 광고비
: 구매키워드 조회수, 템플릿 유형, 집행기간에 따라 결정
(Ex 최근 30일 조회수 17,500회, 템플릿 유형: 모바일 라이트 썸네일형, 집행기간: 30일 → 30일 기준 단가표: 조회수: 15,701 ~ 22,100 단가 2,200,000)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 성별, 연령, 지역 관심사 등등에 맞춘 최적화 노출
비즈니스 목적에 따라 활용 가능한 광고 상품
- 보상형 디스플레이 광고
- 네이버 패밀리 광고
- 성과형디스플레이 광고
스마트 채널
: 모바일 뉴스, 연예, 스포츠판 최상단에 노출되는 상품
이미지/네이티브 배너
: 넓은 지면에 노출시키며, 큰 문구와 이미지를 활용하여 높은 주목도와 손쉬운 전달
카탈로그판매
: 니즈와 관심을 고려한 상품 추천. 상품DB와 연동되어 자동으로 광고 소재가 제작되며, 정교한 매칭이 특징
밴드피드형
: 모바일 밴드 사용자 타깃 광고로 넘기면서 보는게 특징
커뮤니케이션 애드
: 커뮤니케이션 공간(네이버 카페)에서 AI분석을 통한 특정 주제 콘텐츠를 소비하는 유저에게 노출되는 콘텍스트 기반 마케팅
GFA구조
- 브랜딩&트래픽 - 웹사이트트래픽 / 동영상 조회
- 전환&퍼포먼스 - 웹사이트 전환 / 카탈로그 판매 / 쇼핑 프로모션
- App유도 - 앱설치
웹사이트 트래픽
- 더 많은 사람이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한 방문 최대화가 목표
- 프로모션 이벤트 신규런칭 모델활용 브랜드 아이덴티티 제품력 등을 노출하며 트래픽 확보
웹사이트 전환 캠페인
- 전환 확률이 높은 유저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타겟 학습
- 전환율이 높은 이벤트, 프로모션,할인,가격 등을 소구 포인트로 소재 운영
동영상 캠페인
- 네이버 메인 지면에 동영상 노출하면서 브랜드 스토리 소구
광고 그룹 선택
- 오디언스 → demographic(성별, 지역, 나이 등)
- 컨텍스트 → 커뮤니케이션 에드
- 지역, 관심사 등등 선택가능
- 게제 위치
- 입찰 선택
- 자동입찰
- 비용 관리 - 입찰 한도 선택
- 청구기준 - CPC
- 예산 - 총예산/일예산
- 기간설정 - 시작/종료 기간 설정
- 상세일정 - 항상 게재 / 특정시간 게재(반드시 이벤트가 시작되는 시간으로 설정 - 새벽시간은 off하기)
- 게제방식 - 일반게재(권장)/빠른게재
- 소계 선택 방식 - 최적화, 성과가중, 균등
- 노출빈도 - 자동설정/상세설정 > N회 노출 1일
보고서 추출
: 맞춤 보고서 추출을 통한 성과 확인
(ex) 연령별 인사이트 도출
4054 타겟에게 높은 트리팩 발생하면서 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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