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주차 여섯번째 강의가 시작되었는데요!

오늘 알아볼 주제는
제품 서비스 개발과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입니다!
계획 수립 및 준비
ㄴ 세부 실행 계획 작성
ㄴ 팀구성및분담
ㄴ 자원 확보
실행 및 모니터링
ㄴ 마케팅 캠페인 실행
ㄴ 성과 모니터링
평가 및 개선
ㄴ 성과 평가
ㄴ 피드백 수집
ㄴ 지속적 개선
마케팅 목표 설정 방법
ㄴ Specific 구체적인
ㄴ Measurable 측정가능한
ㄴ Achievable 달성가능한
ㄴ Relevant 관련성 있는
ㄴ Time-bound 기간이 정해져 있는
Smart 목표 설정 예시 계획
ㄴ 브랜드 인지도 향상: 목표 - 6개월 내 sns팔로워 20% 증가 & 측정방법: 팔로워 수 참여율
ㄴ 매출 증가: 목표 - 분기별 매출 15% 증가, 측정방법: 월별 매출 보고서, 판매데이터 분석
ㄴ 고객유입: 목표 - 3개월 내 신규 고객 2,000명 유치, 측정 방법: 신규 가입자 수, 웹사이트 방문자 수
ㄴ 고객 만족도 향상: 목표 -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10점 만점 중 8점 획득, 측정방법 - 고객 설문조사
세일즈 퍼널의 이해
: 고객의 구매 여정을 시각적으로 이해 & 세일즈 방법 구축에 도움
ex) 지나가다 카페 발견 → 들어감 → 어떤 종류가 있는지 구경 → 커피 구매
- 인지: 고객이 첨으로 제품/서비스를 아는 단계
- 관심: 제품/서비스에 관심 갖기 시작
- 고려: 제품/서비스 적극 고려
- 의도: 구매 의사를 나타내는 단계
- 충성: 제품/서비스에 만족하여 재구매 & 추천단계
- 구매: 실제로 제품/서비스 구매 단계
- 평가: 최종결정 전 제품/서비스 평가단계
세일즈 퍼널의 7단계
- 1단계 - 방문자 온도 확인: 뜨겁다 / 따듯하다 / 차갑다
- 2단계 - 온도대로 브릿지 설정
- 3단계 - 가입자 추리기
- 4단계 - 구매자 추리기
- 5단계 - 적극적인 구매자 추리기
- 6단계 - 더 깊은 관계 나아가기
- 7단계 - 판매환경바꾸기
브랜드 페르소나
브랜드 페르소나 vs 고객 페르소나
ㄴ 브랜드 페르소나: 브랜드가 사람이라면? 목적 - 브랜드의 일관된 이미지와 톤앤매너 유지, 적용분야 - 마케팅 캠페인, 광고, 소셜미디아 등
ㄴ 고객 페르소나: 제품/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사용하는 고객의 프로필
고객 vs 바이어 vs 오디언스 페르소나
ㄴ 고객 - 제품개발 최적화, 마케팅 전략, 서비스 개선
ㄴ 바이어 -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결정권을 가진 사람의 세부 프로필, B2B 환경에서 구매 결정, 영업전략
ㄴ 오디언스 -
ex) 브랜드 페르소나 - 빙그레우스 ‘더마시스’
ㄴ 빙그레 왕국의 왕자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큰 성공을 거둠
브랜드 성격: 유쾌하고 친근한 성격
활용 방법: 소비자와 적극적인 소통
결과: 충성도 상승, 홍보
ex) 샤이샤이샤이 - 여름을 사랑하는 스킨케어
ㄴ 섬머필리아 - 여름시즌의 활기차고 생기넘치는 이미지
브랜드 성격 - 화릭와 에너지, 트렌디하고 현대적인
마케팅 - sns 인스타 유투브 활용, 참여형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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